728x90
기본이 튼튼해야 심화를 나갈 수 있고 응용도 할 수 있다.!!!
기본 : 변수, 조건문, 반복문, 함수 등
특징 : 클래스, 객체, 상속, 인터페이스, 람다 스트림 등
자바는 객체지향 언어이다.
-> 프로그램을 다수의 객체로 만들고, 이들끼리 서로 상호작용하도록 만드는 프로그래밍 언어이다.
기본 코드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"Hello world!");
}
}
print -> 출력
println -> ln : 라인을 의미 -> 한줄 띄워진다.
sout 자동 완성 -> System.out.println
; -> 문장에 끝을 말함
기본적인 데이터 타입 -> 문자형, 숫자형
"" -> 큰 따옴표 감싸는 거는 문자
"" -> 문장
'' -> 문자
헷갈리지 말자!
("안" + 123) -> ("안" + "123") -> "안123" -> 자동형변환(자동 캐스팅)
숫자가 문장이 된다.
("안" + 11 + 22) -> "안1122"
("안" + (11 + 22)) -> "안33"
("안" + 2 * 5) -> "안10"
변수의 특징
1. 변수는 선언되어야만 사용 가능하다.
2. 변수는 공간이다.
3. 변수명 앞에 선언된 데이터 타입에 따라 변수에 들어갈 수 있는 값이 달라진다.
4. 변수는 재활용 할 수 있다.
5. 변수는 중복선언이 금지되어 있다.
프로그램은 위에서 아래로 진행한다.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int x = 10; 변수 선언, 변수 초기화
int x; // 변수 선언 // Integer(정수)
x = 5;
System.out.println(x + 5);
// int x = 10; 중복선언이 안된다.
x = 2; // 기존에 있던 변수 재활용
System.out.println(x);
}
}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x = 5;
System.out.println("x");
System.out.println(x);
}
}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변수
int x = 10; // 데이터 타입 변수명 = 변수값
int y = 5;
// 수정가능 시작
// x = x - 5; 내 답안...
x = 5;
y = 10;
// y = y + 5; 내 답안...
// 수정가능 끝
System.out.println("x : " + x);
System.out.println("y : " + y);
// x : 5, y : 10 을 만들어보자!
}
}
// 문제 : a와 b가 가지고 있는 값을 서로 뒤바꿔주세요 .
// 조건 : 숫자와 사칙연산 사용 금지
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`int a` => a라는 이름의 변수(즉 공간)을 만든다.
// `int` => a라는 공간에는 정수만 담을 수 있다.
// `;` => 문장이 끝남을 알린다.
int a;
a = 5;
int b = 10;
// + => 문장과 문자을 합친다.
System.out.println("a : " + a);
System.out.println("b : " + b);
// 여기서 부터
int temp = a; // 변수 스왑
a = b;
b = temp;
// 여기까지 수정 가능
System.out.println("a : " + a);
System.out.println("b : " + b);
}
}
728x90
'자바(Java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바(Java)(4) - 반복문 while (0) | 2023.09.17 |
---|---|
자바(Java)(3) - 연산자, if, else if, else 문 (1) | 2023.09.17 |
자바(Java)(2) - 데이터 타입 (0) | 2023.09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