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 데이터 타입
아래 타입을 포함한 거의 대부분의 타입들이 객체로 이루어져 있다.(함수도 객체)
이것이 Dart가 진정한 객체 지향 언어로 불리는 이유이다.
void main(){
String name = 'chan';
bool isPlay = true;
int age = 10;
double money = 52.55;
num x = 12;
num y = 15;
}
dart에서 자료형은 모두 객체이다. String, int, double, bool 모두 class이다.
따라서 import할 필요 없이 해당 자료형이 가지는 모든 method를 사용할 수 있다.
dark에서 list를 선언하는 것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.
void main(){
var numbers = [1,2,3,4,5];
}
만약 vscode나 dartPad를 사용한다면 맨 끝을 쉼표로 마무리하면 유용하다.
void main(){
var aaa = true;
var numbers = [1,2,3,4,5
, if(aaa) 6,
];
if(aaa){
numbers.add(7);
}
print(numbers);
}
dart의 유용한 점은 'collection if'와 'collection for'을 지원하는 것이다.
collection if를 사용하면 '존재할 수도 안할 수도 있는 요소를 가지고 올 수 있다.
String interpolation은 text에 변수를 추가하는 방법이다.
변수 사용하는 방법
$ 달러 기호를 붙이고 사용할 변수를 적어주면 된다. 만약 무언가를 계사하고 싶다면 ${}형태로 적어주면 된다.
void main(){
var name = 'nico';
var age = 25;
var greeting = 'Hello everyone, my name is $name and I`m ${age + 2}';
print(greeting);
}
Collection For
Dart는 조건문(if) 및 반복(for)을 사용하여 컬렉션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컬렉션 if 및 컬렉션 for도 제공합니다.
void main(){
var oldFrinds = ['nico', 'lynn'];
var newFriends =[
'lewis',
'ralph',
'darren',
for(var friend in oldFrinds) "!!$friend",
];
print(newFriends);
}
MAPS
일반적으로 맵은 key와 value를 연결하는 객체입니다. 키와 값 모두 모든 유형의 객체가 될 수 있습니다. 각 키는 한 번만 발생하지만 동일한 값을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.
void main(){
List<Map<String, Object>> players = [
{'name' : 'nicom', 'xp' : 199993.999}
{'name' : 'nicom', 'xp' : 199993.999}
];
}
Sets
Set에 속한 모든 아이템들이 유니크해야될 떄 사용한다.
유니크할 필요가 없다면 List를 사용하면 된다.
void main(){
Set<int> numbers = {1,2,3,4};
// var numbers = {1,2,3,4}
numbers.add(1);
numbers.add(1);
numbers.add(1);
print(numbers);
}
'다트(Dart)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다트(Dart) - FUNCTIONS (0) | 2023.09.11 |
---|---|
다트(Dart) : Deep Dive into Variables, Main Function and Null Safety (0) | 2023.09.10 |
다트(Dart) 이해 및 개념 - IT (0) | 2023.09.07 |